행복의 정원/애송시

행복(幸福) - 나태주

풍월 사선암 2013. 4. 2. 08:31

 

행복(幸福) - 나태주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행복(幸福) 1 - 나태주

 

1

딸아이의 머리를 빗겨 주는

뚱뚱한 아내를 바라볼 때

잠시 나는 행복하다

저희 엄마에게 긴 머리를 통째로 맡긴 채

반쯤 입을 벌리고

반쯤은 눈을 감고

꿈꾸는 듯 귀여운 작은 숙녀

딸아이를 바라볼 때

나는 잠시 더 행복하다.

 

2

학교 가는 딸아이

배웅하러 손잡고 골목길 사는

아내의 뒤를 따라가면서

꼭 식모 아줌마가

주인댁 아가씨 모시고 가는 것 같아

놀려 주면서

나는 조금 행복해진다

딸아이 손을 바꿔 잡고 가는 나를

아내가 뒤따라오면서

꼭 머슴 아저씨가

주인댁 아가씨 모시고 가는 것 같아

놀림을 당하면서

나는 조금 더 행복해진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