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양식/시사,칼럼

하인즈 워드 - 미 슈퍼볼 MVP

풍월 사선암 2006. 2. 10. 21:27

 

 

 

 

 

하인즈 워드

미국의 슈퍼볼(super Bowl) 에서 우승을 하고  MVP로 선정된 한국계의 선수이다.


"지금 이자리에 서게 된 것이 모두 어머니 덕분이다 "

"나의 모든 것은 어머니의 것이다."

그저 어머니(김영희53)의 헌신적인 사랑과 교육 덕분에  미식축구룰 할 수 있었다고 고백하는 그의 말을 들으면, 겸손 그 자체의 선수임을 알 수 있다. 경기를 할 때도, 자신만의 플레이를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팀의 화합, 팀웍을 위해서 플레이 하는 선수로 항상 겸손하게 플레이 하고 항상 낙천적으로, 긍정적으로 활동하면, 기어코 좋은 일이 온다는 것을 믿고 늘 웃음을 잃지 않고, 동료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면서, 성실하게 플레이 했던 진정한 MVP이다.


그는 비록, 혼혈아로서,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받아 가면서, 살아왔지만, 심지어, 철들기 전엔, 어머니에 대해서도, 불평불만을 했었지만, 나중에 철들고 나서는, 어머니의 헌신적인 뒷받침, 사랑 때문에, 끝까지 미식축구를 할 수 있었다는 고백도 하는 그의 말을 들어보면 어머니의 뜨거운 희생이, 하나의 영웅을 만들어낸 쾌거를 이뤄냈음을 알 수 있다.


대학에서도 우등으로 졸업을 한 그는, 운동만이 최고가 아니라, 늘 겸손 하라는 어머니의 교육을 바탕으로, 항상 겸손하게 행하고, 늘 웃음을 잃지 않고 생활하는 모범적인 활동으로, 그의 겸손은 수상식에서도, 패스를 잘 해준 동료에게 공을 돌리기도 하였으며, 그의 미소는 살인적인 미소라는 평을 듣고 있기도 하다. 대단한 연봉으로 인해, 스타가 되었고, 성공을 일궈냈지만, 그의 어머니는 계속해서,  식당에서 일하겠다고 하는 , 일하는 한국인의 근면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4월에는 그의 어머니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게 된다고 한다. 갖가지 제약, 따돌림등을 극복하고, 스포츠를 통해서, 영웅이 된 하인즈 워드 벌써, 그의 모습이 자랑스러워, 보고 싶어진다. 우리 정부에서도, 정부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한다.


진작에 그들을 도울일이지~ 에구으~ 이제서, 빛을 발하니까, 혼혈아들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보겠다나? 하인즈 워드, 파이팅~ 인간 승리를 일궈낸, 하인즈 워드, 진심으로 따뜻한 격려와 축하를 보내고 싶다.


참고사항 :

 

*** 워드의 경기 스타일

■ 상대 수비와의 자리싸움에 능함

■ 다른 공격수의 길 열어주는 블로킹 능력 탁월

■ 패스를 잡은 뒤 태클에 밀리지 않고 돌파 능력 탁월

■ 멀티플레이어 기능으로 상대 수비 유인

■ 팀 플레이 뛰어나 동료의 인기 높음

■ 다양한 변칙 공격. 직접 패스나 러싱 공격 가능

■ 겸손함과 예의로 감독.코치와 좋은 관계

■'살인미소'로 많은 팬 확보


*** 하인스 워드는 …

▶ 1976년 3월 8일 서울에서 미 군인 하인스 워드 시니어와 김영희씨 사이에 출생

▶ 가족 관계=아내 시몬, 아들 제이든(21개월)

▶ 신체 조건=1m83cm, 97㎏

▶ 소속팀=미 프로풋볼리그(NFL) 피츠버그 스틸러스

▶ 생후 14개월 만에 미국으로 이주

▶ 부모 이혼으로 루이지애나주 할아버지집에서 성장

▶ 초등학교 2학년(8세)때부터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어머니와 생활

▶ 포레스트파크 고교 시절 야구, 풋볼 선수로 활약

▶ 조지아주 클레이튼 카운티의 '올해의 공격수'로 2년 연속 선정

▶ 1995년부터 조지아대학 풋볼선수로 활약

▶ 98년 소비자경제학 전공으로 학사학위

▶ 98년 NFL 피츠버그 스틸러스 팀에 입단 - 신인 드래프트 3라운드(총 92번째)에

    지명, 계약금 32만1000달러

▶ 2001년부터 4년 연속 프로보울(NFL 올스타전) 출전

▶ 2005년 9월 6일, 4년간 2750만 달러(보너스 900만 달러 포함)에 연장계약

▶ 2006년 2월 5일 제40회 수퍼보울(NFL 결승) MVP(최우수선수)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