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원/생활글

내가 할 수 있는 일

풍월 사선암 2012. 11. 26. 18:20

 

내가 할 수 있는 일

 

내가 생각하건데 잘한 사람이라고 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사람이다.

 

그런데 범인들은 할 수 있는 일은 하지 않고,

할 수 없는 일만 바라고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정도의 일은 때를 놓치지 말고 하라!

그것으로 사람은 충분한 것이다.

인생의 불행은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은 데에 그 근원이 있다.

 

-로맹.로랑(1866~1914/프랑스 문인)-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나는 재능이 없었어라고 말합니다.

꿈을 이루지 못한 이유가

재능이 없었다는 것이라면

꿈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었다라고

대답하는 것이 맞겠지만

성공한 사람 중에

그런 대답을 한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꿈을 이룬 사람들은

정말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열정을 가지고 계속 했을 뿐이다.라고 말합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