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건강,의학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혹시 나이탓?'

풍월 사선암 2015. 3. 31. 15:31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혹시 나이탓?’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끈다.

 

특별히 식습관이 달라지거나 평소 많이 먹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복부에 살이 찌는 것을 나이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젊었을 때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지만, 나이가 들며 활동량이 줄어들어 에너지가 몸 안에 남아 지방으로 쌓이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은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하며 성장하기 위해 에너지가 다양하게 쓰이지만 중장년층은 성장이 멈춘 상태고 활동이 거의 없어 살로 가는 것 이라고 한다.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수록 행동이 줄어들고 성장에 필요한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도 줄어든다. 특히 평소 마른 체형의 사람도 나이가 들면서 복부에 지방이 몰리는 것만큼은 피할 수 가 없다.

 

몸짱 교수, 모델 출신 소문에 인기 폭발...어느 정도 길래? 오토바이 타고 성관계, 가능한 일일까? 여성, 뇌에서 기생충 발견, 개구리 때문? 축구팀 위해 옷 벗은 콜롬비아 미녀 기자의 뜨거운 사연 수명 짧고 건강 vs 수명 길지만 덜 건강 이런 이유로 최근 30~40대 여성들 중 잘 빠지지 않는 뱃살 제거를 위해 지방흡입술을 고려해 보지만 수술대에 눕는다는 생각만으로도 두려운 사람, 수술을 하기에는 시간적인 제약이 많은 경우에는 이마저도 쉽지 않다.

 

최근 미국 건강포털 웹 MD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에 대해 소개했다.

 

1.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 말라.

남긴 밥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늦은 밤 먹는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이를 꾸역꾸역 먹었다가는 뱃살로 돌아오기 십상이다. 이런 식습관은 뱃살을 빼는 데 악영향을 미친다. 남긴 밥을 억지로 먹는 습관이 있다면 당장 고쳐야 한다.

 

2. 배고픔을 참지 말고 간식을 챙겨 먹자.

배고픈 것을 참다가 식사를 하게 되면 평소 먹던 양보다 훨씬 많이 먹게 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간식. 열량이 높은 간식 대신 견과류나 방울토마토 등 저칼로리 간식을 먹으면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3. 공복에 마트에 가지 말라.

장을 보러 가기 전 배는 두둑하게 채워두는 것이다. 공복에 마트에 가게 되면 필요 이상의 먹을거리를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 냉장고를 가득 채운 먹을거리는 언제든지 뱃살로 돌아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4. 식사는 규칙적으로 한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상식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하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되, 하루 한 끼를 가벼운 쉐이크 등으로 대체하면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량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5. 음식은 식탁에서 먹는다.

음식을 서서 먹으면 과식을 피하기 어려워진다. 식탁에 제대로 앉아 그릇에 덜어먹어야 양을 조절하면서 먹기 편해진다.

 

6. 식사는 20분 동안 한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20. 개인 접시를 이용해 식사 할 때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과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허겁지겁 먹으면 뱃살 역시 순식간에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7. 물도 함께 마시자.

식사하면서 적당량의 물을 함께 마시는 것이다. 적당량의 물은 과식하는 데 역시 도움이 된다. 다만 너무 다량의 물을 마실 경우 위산이 희석돼 소화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자.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은 바로 한다.

밥을 먹고 양치질을 바로 하는 것이다. 식사 후 귀차니즘에 빠져 양치를 늦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양치를 늦게 할수록 남아있는 식욕에 주전부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저녁 식사를 하자마자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사라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뿐더러 치아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9. 아무 간식이나 먹지 말라.

간식을 골라 먹는 것이다. 간식 중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다. 고열량의 간식을 먹는 습관을 들이면 다이어트는 어느새 물 건너가게 된다.

 

10.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자.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꼽히는 것이 바로 아침식사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고, 또 든든한 아침 식사를 먹으면 점심과 저녁의 과식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를 접한 누리꾼들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방법은 쉬워도 쉽지 않겠지?“ “1인치만 줄었으면 소원이 없겠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