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교실/스마트폰

국제전화, 무료통화 앱으로 마음껏 쓴다.

풍월 사선암 2013. 11. 23. 23:09

안드로이드 무료 영상 통화 어플 3가지

 

Android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폰이므로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한 폰이므로 어플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보내거나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어플도 있습니다. 무료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어플 3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주의할 점은 통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이 없는 것이지, 데이터 사용료는 부과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등이 아니라면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Skyp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kype.raider

 

Skype는 유명한 메신저 겸 통화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부터 PC에서 서비스를 했습니다. 사용자도 많고 신뢰도도 높은 어플입니다.

 

Skype for Android Tablets

 

Tango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giggle.production

 

생소한 어플이지만, 전세계 1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PC를 포함한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ngo Free Voice, Video, and Text

 

마이피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air

 

다음이 만든 모바일기기와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통화가 가능한 메신저입니다. 한국 기업이 만들었으니 사용법이 익숙하고, 한국어를 완벽히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제전화, 무료통화 앱으로 마음껏 쓴다.

 

카카오톡

한인들이 가장 널리 이용하는 스마트폰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카톡)'이 최근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시작해 눈길을 끈다. 카톡은 최근 무료 무선 인터넷 전화(m-VoIP) 기능인 '보이스톡' 서비스 국가를 대폭 늘렸다. 이에 따라 미국 내 이용자들도 무선 인터넷 망을 이용해 카톡 가입자끼리 별도의 통화료 없이 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미국에서 이 서비스로 한국에 전화하면 서로 비용 부담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다만 한국에 있는 사용자들은 해외로 전화하지 못해 미국에서 먼저 전화를 걸어야 한다.

 

이용법은 간단하다. 카톡에 등록된 친구의 프로필 혹은 대화창 좌측 하단에 보이는 '+' 버튼을 누르면 여러 옵션 중 '보이스 톡' 혹은 'Free Call'이라고 쓰인 버튼을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또 음성 필터 엔진을 탑재해 목소리를 변조해 말을 전할 수 있는 재밌는 기능이 추가됐다. 스피커폰 송화음 차단 등의 기능도 쓸 수 있다.

 

유료가 아닌 만큼 몇몇 문제점도 발견된다. 기자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통화 음질이 일반 전화보다 좋지 않고 이 서비스로 통화를 하는 도중 전화가 걸려오면 통화대기를 하기 어렵다. 통화 상태에 따라 일시적인 끊김 현상이나 통화음이 울리는 문제도 있다.

 

카톡은 현재 카톡 이용자 4600만 중 20~25%에 해당하는 1000만명 정도가 미주 한인을 포함한 해외 사용자. 3세대 이동통신망(3G)과 무선 인터넷(Wi-Fi) 모두에서 연결이 가능해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 상대를 카톡으로 등록만 하면 무료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라인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네이버'가 지난해 6월 내놓은 스마트폰 메신저 앱. '라인' 역시 카톡과 같은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신저를 통해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고 한국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카톡과 큰 차이가 없다. 다만 카톡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앱에 친구를 추가할 수 있다. 라인 앱을 설치한 누군가가 스마트폰을 흔들고 있으면 그 옆에서 같이 흔들어 서로를 추가할 수 있다. QR코드 리더기로도 친구 추가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위치정보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현재 위치의 지도 사진을 원하는 상대에게 보낼 수 있다.

 

마이피플

한국의 대형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선보인 메신저 서비스다. 사용자끼리 문자 메시지 무료 국제 전화 등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피플'의 모바일 인터넷 전화는 무선 인터넷사용이 가능한 지역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주소록 백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설정'에서 '주소록 자동 백업'을 활성화하면 앱 실행 때마다 주소록(연락처)을 다음 주소록에 자동 보관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로그인하면 스마트폰에 등록한 지인들의 연락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이버(Viber)

앱을 다운받은 사람들끼리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일반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3G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다. 앱을 꺼놓은 상태에서도 전화가 오면 알람이 울려 일반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타

무료 화상 전화 서비스 앱인 탱고(Tango)는 상대방과 연결되면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를 사용해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그톡(eggtok)이나 OTO글로벌 티넷플러스(T-net Plus) 등의 무료 국제전화 앱은 미국은 물론 아시아 유럽 등 70여 개 국가에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