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연예,스포츠

뭉친 근육 풀어주는 5분 마사지

풍월 사선암 2006. 6. 12. 11:16
   뭉친 근육 풀어주는 5분 마사지


몸이 하루 종일 뻐근하고 하품이 계속 된다면 3월병에 시달리고 있다는 증거. 딱딱하게 문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줄 셀프 마사지를 따라 해보자.

 

 

목- 책상에 앉은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생,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은 목이 뻣뻣하다는 증상을 자주 호소한다. 한 자세로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방으로 근육을 움직이는 동작이 좋다.

 

1, 바닥에 누워 양손으로 뒷목을 감싸고 머리를 일으킨다. 5회실시.

2, 책상 다리를 하고 앉아 양손으로 뒷목을 감싸고, 팔을 몸 안쪽으로 모아 팔꿈치를 교차시킨 자세를 10초 유지한다. 반대로도 실시한다.

3, 앞의 자세에서 팔을 내려 바닥을 짚은 후 목을 동서남북 방향으로 돌려가며 각각5초씩 멈춘다. 평소 안 쓰던 목 근육을 쓰므로 개운해진다.

 

 

어깨- 가장 많이 쓰는 근육이라 쉽게 뻣뻣해지고 지치기 쉽다. 목을 지지하는 부위이므로 어깨 근육이 굳어 있으면 목도 쉽게 피로해진다.

1,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양손을 깍지 끼어 머리위로 곧게 뻗는다.

2, 팔을 내리고 양어깨를 최대한 위쪽으로 끌어올린다.

3, 한쪽 팔을 들어 올려 다른 쪽 팔꿈치를 잡고 아래로 누른다. 팔과 어깨가 동시에 시원해진다.

4, 등 뒤에서 양손을 깍지 끼듯 잡고 5초 동안 유지한다. 팔을 바꾸어 반복한다.

 

 

다리-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자들의 고민거리 1순위는 바로 뭉친 근육. 꾸준한 마사지로 보기 좋은 다리 근육을 만들 수 있다.

1, 한쪽 다리를 퍼고 허벅지 안쪽 근육을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마사지 한다. 혈액순환에 좋다. 발을 바꾸어 반보 간다.

2, 다리를 앞으로 쭉 퍼고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의 발끝과 무릎을 잡고 무릎을 돌린다. 발을 바꾸어 반한다.

3, 무릎을 잡은 손을 내려놓고 다른 쪽 팔 안쪽에 발등을 걸치고 가슴 쪽으로 잡아당긴다.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 해준다. 발을 바꾸어 반복한다.

4, 한쪽 발을 들어 다른 쪽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한쪽 손으로 발목을 잡고, 다른 쪽 손으로 발가락 사이를 마사지한다. 피로회복에도 좋다. 발을 바꾸어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