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원/생활글

선택된 축복

풍월 사선암 2020. 5. 19. 21:54

선택된 축복

"이 세상 70억 인구를 똑같은 비율로 줄여서 100명을 만들면 어떤 사람들이 살까?" 라는 미국 스텐포드 의대 "필립하츠" 박사는 재미있는 생각을 해 보았답니다.

 

70억 인구를 똑같은 비율로 100명으로 줄여서 한 마을에 모았는데 57명이 아시아인, 21명은 유럽인,14명은 아메리카인, 8명이 아프리카인이었습니다.

 

52명이 남자이고, 48명이 여자 70명은 비 그리스도인이고 30명이 그리스도인이었습니다. 20명만 자기 집에 살고, 80명은 집도 없이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100명 가운데 70명은 문맹이고, 그중 50명이 영양실조에 걸려 있으며, 한 명은 앓고 있거나 암 등 중병으로 병원에서 고생을 하고 있고, 100명 가운데 단 한명만 대학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자료를 보면 지금 내 집이 있고 먹을 것이 있고 글을 읽을 수 있다면 좋은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불평과 불만, 원망과 증오의 갈증은 자신이 살아가는 환경의 열악함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감사할 줄 모르는 꺼지지 않는 탐욕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배려와 나눔의 생수만이 그 불길을 꺼뜨리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요?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랑과 배려의 마음으로 행복한 나날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인생의 지혜

웃음소리가 나는 집에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소리가 나는 집에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으로 행복하고 가난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많으나 재물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없다.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박수를 보내지 않고 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낸다.

 

느낌 없는 책 읽으나 마나, 깨달음 없는 종교 믿으나 마나, 진실 없는 친구 사귀나 마나, 자기 희생 없는 사랑 하나마나. 비뚤어진 마음을 바로잡는 이는 똑똑한 사람이고, 비뚤어진 마음 그대로 사는 이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누구나 다 성인이 될 수 있다.

 

그런데도 성인이 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것은 스스로 과욕을 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돈으로 결혼하는 사람은 낮이 즐겁고, 육체로 결혼한 사람은 밤이 즐겁다. 그러나 마음으로 결혼한 사람은 밤낮이 즐겁다.

 

먹이가 있는 곳에는 틀림없이 적이 있고, 여광이 있는 곳에는 틀림없이 상처가 있다. 남편의 사랑이 클수록 아내의 소망은 작아지고, 아내의 사랑이 클수록 남편의 번뇌는 작아진다.

 

부부는 쇠사슬에 함께 묶인 죄인이다. 때문에 발을 맞춰 걷지 않으면 안 된다. 3주 관찰, 3달 사랑, 3년 싸움, 30년 동안 서로 참는다. 그리고 그동안 태어난 자녀들이 똑같은 일을 반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