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원/생활글

美 ‘월가 족집게’ 바이런 윈의 인생20訓

풍월 사선암 2014. 10. 21. 10:15

 

큰 생각 하나 품고 살며, 은퇴하지 말라

 

월가 족집게바이런 윈의 인생20

 

여기 저의 80년 인생에서 깨달은 20개의 교훈이 있습니다. ‘다음 80에도 계속 실천하며 살고 싶습니다.”

 

바이런 윈 블랙스톤 어드바이저리 파트너 부회장(81·사진)8(현지 시간) 오후 미국 뉴욕 맨해튼 코리아소사이어티에서 열린 한 경제 세미나에서 기조발제를 마친 뒤 자신의 인생 20()’을 소개했다. 그는 1986년부터 매년 초 올해 열 가지 놀라운 일경제 전망을 내놓았는데 적중하는 내용이 적지 않아 월가의 족집게란 별명도 갖고 있다.

 

윈 부회장은 우선 세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큰 생각 하나를 찾는 데 집중하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전문가들은 3분의 1 가능성도 안된다고 여기지만 난 50% 이상의 확률이 있다고 판단되는 10개 전망인 텐 서프라이즈가 나에겐 그런 큰 생각이라며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텐 서프라이즈와 나를 동일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인적 네트워크를 강하게 쌓아라. 인생에선 운이 중요한데 그 운을 높게 하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을 아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먼저 나름의 관점을 가진 뒤 독서를 통해 내 생각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적극적인 읽기를 하면 더 빨리 읽을 수 있으면서 더 많은 걸 숙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은퇴하지 말라. 영원히 일하면 영원히 살 수 있다. ‘영원히 살 수 없음을 보여주는 생물학적 증거가 많은 걸 나도 안다. 그러나 난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