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 MBC '나는 가수다 2' 가왕전 우승
MBC ‘일밤-나는 가수다 2’ 가왕전 우승의 영예는 가수 더원(본명 정순원·38)에게 돌아갔다. 더원은 30일 오후 방송된 ‘나는 가수다 2-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에서 이은미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더원은 우승 후 “정말 감사하다.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10년 동안 기다려왔던 꿈의 무대다”라며 “앞으로 걸음걸이에서도 ‘가왕될만 했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어떤 무대에서도 최고의 공연을 보여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말 막을 올린 ‘가왕전’은 지난 5-11월 최고의 가수로 뽑힌 7명의 서바이벌 경연으로 진행됐다.국카스텐, 소향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결승전에 오른 더원과 이은미는 두 차례 경연으로 승부를 겨뤘다.더원은 팝송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과 이승철의 ‘그 사람’을 파워풀한 목소리로 소화해 “가왕의 자격이 충분했던 무대”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은미는 팝송 ‘보스 사이즈 나우((Both Sides Now)’와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를 불렀으나 청중평가단의 투표에서 더원에 밀렸다.
지난 9월 ‘새 가수 초대전’으로 ‘나는 가수다 2’에 합류한 더원은 세 번의 공연만에 ‘9월의 가수’에 선정되며 최단기 ‘명예졸업’ 기록을 세웠다. 그는 이날 방송된 ‘2012 가왕전’에서도 우승하며 ‘나는 가수다 2’ 최고의 가수 자리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