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영상/음악영상

박정현 (Park Jung-Hyun) - 꿈에 (The Beloved Of A Dream)

풍월 사선암 2012. 9. 12. 19:07

 

박정현(朴正炫) 또는 리나 박(Lena Park, 1976323~ )은 미국에서 태어나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작곡가 겸 가수이다. 'R&B의 요정'이라는 별명을 갖고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 타고난 가창력으로 이미 14살때 <다우니 웨이 아우터 브로드웨이 탤런트 콘테스트>에서 보컬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교포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노래실력이 한국에까지 소문이 나 대학교 2학년때 한국 활동 제안을 받고 한국으로 왔다. 한국에 1년만 갔다와볼 생각으로 비행기를 탔으나 예상보다 오랫동안 머물며 활동했다.

 

19981Piece로 데뷔하여 <나의 하루>, 임재범과의 듀엣곡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뛰어난 가창력으로 인기를 끌었다. 1994,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UCLA)에 입학하였으며, 2001년에는 컬럼비아 대학교에 편입학하였다.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 가수로 활동하였으며 4Op. 4에 수록된 곡 <꿈에>로 큰 인기를 얻으며 전성기를 맞이했으나 다시 미국으로 건너가 평범한 대학생으로 활동하다가 9년만인 2010년 컬럼비아 대학교를 졸업했다. 우수한 성적으로 아이비리그 수재클럽인 파이 베타 카파(Phi Beta Kappa)에 가입했다. 졸업식에서 학생 대표로 국가를 열창하기도 했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활동하던 중, 20113월부터 MBC 우리들의 일범<나는 가수다>에 참여하여 김범수와 함께 최장 생존가수로 1위를 4번 하며 명예졸업하면서 가수생활 14년만에 처음으로 CF 광고를 찍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가수들 중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로 손꼽히며, 노래 부를때 화려한 손동작이 특징이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