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외국음악

Phil Collins - A Groovy Kind Of Love

풍월 사선암 2011. 12. 30. 17:43

 

Phil Collins - A Groovy Kind Of Love

 

대머리에다가 아주 작은 체형의 필 콜린스(Phil Collins) 그의 첫 싱글인 'In The Air Tonight'발표했을 때는 그의 나이는 이미 30살이었다. 이 앨범은 그의 고향인 영국에서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차트 20위 안에 드는 성과를 거두었다.

 

1984년에서 90년 사이 콜린스는 미국 차트 10위 안에 13곡이나 진입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올린다. 어린 시절에 그는 런던 올리브 프로덕션(London Olive Production)에서 만든[The Artful Dodge]에 아역 배우/가수로 나온 경험도 있었다.

그는 10대 후반에 접어든 1970년에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제네시스(Genesis)의 드러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제네시스는 피터 가브리엘(Peter Gabriel)에 의해 운영되며 정교히 만든 앨범으로 영국에서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러나 밴드의 리더격이었던 피터 가브리엘이 74년 밴드를 영구히 떠난 후 그 자리를 메꾸기 위해 400여명을 오디션을 봤으나 싱어를 구하지 못한 가운데 결국에는 콜린스가 그 빈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필 콜린스에 의해 제네시스의 사운드는 점점 간소하게 변했고, 콜린스의 보이스는 점점 더 관심의 초점이 되어갔다.

 

[And Then There Were Three][Duke]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필 콜린스를 비롯한 제네시스의멤버들은 솔로 등 개별적인 활동을 그룹 활동과 병행하기 시작했다. 1981년에 발매된 콜린스의 싱글 앨범 [Face Value]제네시스의 예전 앨범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80년대 동안에, 콜린스는 솔로 활동과 제네시스 활동을 겸하면서도 [But Seriously](89) 등의 앨범을 발표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1992년 제네시스가 [We Can't Dance]를 발표하고 투어를 시작했을 때 그는 그 바쁜 일정 속에서도 솔로 앨범 [Both Sides](93)를 발표한다. 그러나 반응이 신통치 않자 솔로에 전념하기 위해 95년 제네시스를 탈퇴하고 이듬해에 [Dance Into The Light]을 발표하였다. 이 앨범은 실패를 면치 못했으나 투어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98년에는 그의 음악 경력을 정리하는 베스트 모음집 [Hits]가 발매되었다.

 

1 . Phil Collins - A Groovy Kind Of Love

2 . Phil Collins - El poder y la pasion

3 . Phil Collins - We Got A Groovy Kind Of Love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