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원/명상글

내가 새벽 일찍 일어나는 이유 - 정주영

풍월 사선암 2011. 1. 25. 20:09

내가 새벽 일찍 일어나는 이유
                        -鄭 周 永- 
서울아산병원에 문병을 갔을 때 병원측이

환자들에게 주는 글을 읽어본 적이 있다. 정주영 전 현대그룹 회장이 생전에 한 말이었다. "나는 젊었을 때부터 새벽 일찍 일어난다. 왜 일찍 일어나느냐 하면 그날 할 일이 즐거워서 기대와 흥분으로 마음이 설레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날 때의 기분은 소학교 때 소풍 가는 날 아침, 가슴이 설레는 것과 꼭 같다. 또 밤에는 항상 숙면할 준비를 갖추고

잠자리에 든다. 날이 밝을 때 일을 즐겁고 힘차게 해치워야 하겠다는 생각 때문이다. 내가 이렇게 행복감을 느끼면서 살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을 아름답고 밝게, 희망적으로, 긍정적으로 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