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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황오제(三皇五帝)도 동이족

풍월 사선암 2007. 2. 27. 18:09

< 삼황오제(三皇五帝)도 동이족 >

 

중국인들은 고대 중국의 임금이라 하여 <삼황 오제>를 받들고 있다.

 

<삼황 오제>는 삼황 즉 <태호 복희씨> <염제 신농씨> < 황제헌원씨>와, 오제 즉 <소호금천씨> < 전욱고양> <제곡고신> <제요도당(요임금)> <제순유우(순임금)>을 말한다.


그런데 <태호 복희씨>와 <염제 신농씨>가 동이(東夷)인이라하는 증거가 자꾸 발견되자 (동이東夷는 배달겨레) 이제는 중국인들이 이야기 하기를 중국 역사는 <황제 헌원씨>부터 시작한다 하는 경향이 있다.

 

<소호금천씨>등 <5제>는 모두 <황제헌원씨>의 후손이다. 그런데 중국의 고전 <초사> 를 보면 <황제 (黃帝)는 백민 (白民) 에서 태어나고...그는 동이東夷족에 속한 사람이다.>라고 하였고 사마천의 <사기>를 보면 <순임금(舜)은 동이인(東夷人)이다.> <창의(昌意)는 황제헌원씨의 아들이다.> <창의(昌意)로부터 7세가 순(舜)이다.>


즉 <황제 헌원씨>의 8대손이 순임금이라는 것이다. 위에서 보듯이 <황제헌원씨> 와 <순임금>이 동이東夷인이고 <소호금천씨> <전욱고양> <제곡고신> <요임금> 등도 모두 황제헌원씨의 자손이니 중국인들이 자신들의 고대 임금이라 받드는 <삼황오제> 는 모두 동이인이라하는 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사기(史記) 의 리동이국(黎東夷國)편에 보면 "황제헌원씨(軒轅)은 제후(諸侯)인 소전(少典)의 아들이다." "구리(九黎)에 천자 치우(天子 蚩尤)가 있었다." 라 한다. <구리(九黎) = 구이(九夷) = 구한(九韓) = 배달국> 즉, 당시 천자국인 구리(九黎) 에 <천자>인 <치우천왕>이 있었는데 그 제후중 한사람인 <소전(少典)>의 아들이 <황제 헌원씨>라는 말이 된다.

 

"구리(九黎)" 는 "구한(九韓)"의 다른 말인데 구한이라 하는 것은 고조선 이전의 한민족 국가인 "배달한국(한웅시대)"이 <아홉 한국(구한九韓)>으로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고조선은 단군께서 전 국토를 <삼한(三韓)>으로 나누어 통치가 된다. 말하자면 신라도 "삼한"을 다시 통일하려 한 것이고 태조왕건의 "(후)고려"도 "삼한"을 통합 했다고 한다.)

 

고조선 전의 우리나라였던 <배달한국>의 14대 한웅 <치우천황>시대에 천자 아래 제후중 하나인 제후 소전의 아들인 <황제헌원씨>는 <치우천왕>의 반대에 무릅쓰고 독립의 길을 간다. <황제헌원씨> <소호금천씨> <전욱고양> <제곡고신> <요임금> < 순임금>으로 이어지지만 순임금때까지도 나라의 이름을 붙이지 않은 것은 <배달국>의 제후국이었던 의리를 생각해서 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요임금 시대에 이르러 동방에는 <배달국>을 이어 <(고)조선>이 건국되고(기원전 2333년경) 순임금을 거쳐 우임금(역시 황제헌원씨의 후손)시대에 이르러 비로소 나라이름을 "하나라" 라고 붙인다.

 

중국인들이<삼황>이라 칭하는 동이인(東夷人)인<태호복희씨><염제신농씨><황제헌원씨> 등은 실로 성웅분들이다. 동이족인 그분들은 <고조선> 이전의 <배달한국>의 빛을 우리나라와 세계로 펼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다.


한웅께서 신시에 도읍하고 배달국을 세울 무렵, 중국의 시조라 일컫는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역사도 시작되었다. (배달국 약 6천년전 시작, <삼황오제(三皇五帝)> 약 5천년전 시작.) <삼황>이란 처음 중원의 일부를 차지하고 나라를 세운 세명의 제왕을 말하며, <오제>란 그 뒤에 일어난 다섯 명의 제왕을 가리킨다. 그런데 뒤에 일어난 <오제>는 <삼황>에 그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삼황>의 뿌리만 밝히면 중국(왕조)의 시조가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알 수 있다.


<삼황>은 <태호복희씨(太호伏羲氏)> <염제신농씨(炎帝神農氏)> <황제헌원씨(黃帝軒轅氏)> 을 말하고, <오제>는 <소호금천씨(少호金天氏)> < 전욱고양(전頊高陽)> <제곡고신(帝곡高辛)><제요도당(帝堯陶唐-요임금)> <제순유우(帝舜有虞-순임금)> 등을 말하는데, 그 마지막 순임금 시대 이후에 차례로 일어난 왕조가 하夏, 은殷, 주周이다. 중국인들은 이들 <삼황오제>를 자신들의 시조라 하여 뒤에 일어난 모든 왕조의 뿌리를 이들에게서 찾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삼황오제> 가운데 대부분이 동이족이며, 이 사실은 중국의 일부 학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고사변古史辯>은 전7권으로 된 방대한 문헌으로, 현대 중국의 사학자들이 공동으로 편찬한 책이다.

 

바로 이 책에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다.『동이東夷는 은나라 사람과 동족이며, 그 신화 역시 근원이 같다. 태호(太호), 제준(帝俊), 제곡(帝곡), 제순(帝舜), 소호(少호), 그리고 [설] 등이 같다고 하는 것은 근래의 사람들이 이미 명확히 증명하는 바다.』 <東夷與殷人同族 其神話亦同源 如太호之卽帝俊帝곡帝舜少호之卽설 近人기得明證> (<설[契]>은 은나라를 세운 <성>의 선조. 은나라 왕족은 <설[契]>의 후손. 즉 은나라 왕족도 동이족.)

 

삼황오제 시대가 끝나고 우禹가 세운 하夏나라도 멸망한 뒤 들어선 나라가 은殷이다. 일명 상商나라라고도 하는데 은나라는 저 유명한 갑골문甲骨文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런데 <고사변>은 고대 중국의 문헌과 근래에 발굴된 유물등에 근거하여 은나라가 동이족이 세운 나라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은나라는 그 시조가 알에서 깨어났다는 난생설화卵生說話를 갖고 있는데, 고구려.신라. 가야의 예에서 보듯이 난생설화는 동이족의 공통된 특징이다.


중국의 정사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사마천의 <사기史記>도 삼황오제는 모두 하나의 뿌리에서 나왔다고 기록하고 있다. 황제黃帝로부터 순임금.우禹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동일한 성姓이며, 그들이 세운 나라의 호칭만 달랐을 뿐이다.』<自黃帝至舜禹 皆同姓而其國號>


이와같은 기록들을 종합하면 결국 고대 동이족들이 중원으로 들어가 큰 세력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국의 역사도 시작되었다는 말이 된다.


(퍼온이주: 고대 문헌 유물등으로 보아 대강 은나라 때까지는 백들도 거의 동이족으로 추정됨. 후에 "지나인"들(중국대륙 남부에 살던 사람들.동이인과는 민족이 다름.)이 인구가 늘어나고 차차 북으로 올라오면서 "주나라" "진나라" "한나라" 등의 백성으로 차차 들어오면서 지도부(특히 왕가)는 주가 동이인이고, 백성들은 지나인 들이 차차 많아진 것으로 추정됨. 후한 시대 허신의 <설문해자>에 동이족을 극찬한것으로 보아도 이때만 해도 지도부는 주로 동이(東夷)인 이었던 것으로 추정됨.)

 

당시 한국과 배달국, 그리고 그 뒤의 단군조선에서 갈려져 나간 구한족九桓族, 즉 구이九夷들은 중원 대륙의 대부분을 활동무대로 하였는데, 이와 관련하여 중국의 학자 서량지(徐亮之)는 <중국사전사화中國史前史話>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전부터 은나라와 주나라에 이르기까지 동이족의 활동 범위는 실로 포괄적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지금의 산동성 전부와 하북성의 발해연안, 하남성의 서북, 안휘성의 중북부 지역, 호북성의동쪽, 그리고 요동반도(요녕성)와 조선반도 등 광대한 구역이며 산동반도(산동성)가 그 중심지역이다.』

 

(산동반도는 14대 한웅 치우천왕의 본거지.용산문화. 약 4700년전) 중국대륙의 대부분을 동이족이 차지하고 살았으며 중국인들이 시조인 삼황오제가 동이족이 었다는 것은 중국의 학자들 스스로 수많은 자료와 문헌, 유물 등을 검토한 끝에 내린 결론일 것이며, 저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자신들의 뿌리를 뒤엎는 혁명적인 주장을 할리 만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