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정원/생활글

의외의 혈액형

풍월 사선암 2012. 3. 24. 10:37

 

의외의 혈액형

 

예전에 있었던 부끄러운 일을 고백해 봅니다.

제 아내가

첫째 딸을 병원에서 낳았을 때의 일입니다.

한참 진통을 겪고 이런 저런 처치를 하고 나서

다음날 새벽에야 우리 딸을 만나 볼 수 있었지요.

 

그런데 간호사에게서

딸의 혈액형이 B형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저는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것처럼 멍해졌습니다.

아내는 O형이었고 저는 A형이었거든요.

우리 아이가 맞느냐고 몇 번이나 물어봤지만

틀림없다는 간호사..

상황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는지

부산하게 움직이더군요.

 

혹시 아내가 혈액형을

O형으로 잘못 알고 있었던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 봤지만

그러면 B형 아이가 나올 리 없고...

아이가 바뀐 건가..아님 혹시 아내가..

별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무서웠습니다.

 

저는 데스크에 가서 난리를 피웠습니다.

우리 아이를 찾아달라면서

어떻게 된 거냐고 소리도 치고.

 

그런데 책임자로 보이는 분이 조용히 저를 부르더군요.

"만약의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 일단 피검사부터 하시지요."

 

그 후... 저는 죄송하다고 인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혈액형을 잘못 알고 있었던 겁니다.

... AB형이었습니다.....

 

- 무명 (새벽편지 가족) -

 

 

5-3=2라는 말이 있죠.

'어떤 오해도 3번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