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외국음악

You Raise Me Up - Josh Groban

풍월 사선암 2011. 2. 4. 17:10

 

You Raise Me Up - Josh Groban

 

When I am down and, oh my soul, so weary

When troubles come and my heart burdened be

Then, I am still and wait here in the silence

Until you come and sit awhile with me

 

내가 힘들어 내 영혼이 너무 지칠 때에

괴로움이 밀려와 내 마음이 무거울 때에

당신이 내 옆에 와 앉으실 때까지

나는 고요히 이 곳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에 나는 강해지며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에 나는 강해지며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There is no life - no life without its hunger;

Each restless heart beats so imperfectly;

But when you come and I am filled with wonder,

Sometimes, I think I glimpse eternity

 

저마다 굶주림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저마다 불안한 가슴은 불완전하게 고동칩니다.

그러나 당신이 오셔서 내 가슴이 경이로 가득찰 때에

때때로, 나는 영원을 살짝 엿본다고 생각합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And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 위에 우뚝 설 수 있고

당신이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어깨에 기댈 때에 나는 강해지며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Josh Groban

Secret Garden
Westlife 
 

Josh Groban - You Raise Me Up (Live At David Foster And Friends, 2008)

 

 

You Raise Me Up" 원곡은 뉴에이지 음악가인 Secret Garden의 곡입니다. 2002년에 발매한 5번째 앨범 once in a Red Moon"의 한 트랙입니다. 유명 가수들이 앞다투어 리메이크해 발표하면서 전세계 팬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이 곡은 CCM느낌이 있지만 CCM으로 작곡되어진 것은 아닙니다. 찬양곡이 아니죠. 하지만 가사가 너무 종교적이라 신앙인들 사이에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곡입니다.

 

세계적인 히트곡이 된 You raise me up 은 원래 Secret Garden 의 롤프 로브랜드 (Rolf Løvland) 가 연주용으로 쓴 곡입니다. 작사는 아일랜드 소설가이면 작사가인 Brendan Graham의 손을 거쳤습니다.

 

You raise me up 의 멜로디는 아일랜드의 유명한 민요 "Danny boy" 에서 따왔습니다. 또 북아일랜드 국가 Londonderry Air 와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북아일랜드 국가 Londonderry Air 에 가사를 붙인 게 Danny boy 이고, 다시 Danny boy 에서 멜로디를 따 온게 You raise me up 입니다.

 

시크릿가든의 You raise me up (2002년 앨범)은 Josh Groban, Becky Taylor, Celtic Woman, Westlife(2005년 앨범) 등이 리메이크해서 부른 유명한 곡입니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