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외국음악

베이징 올림픽 주제가 - You and me

풍월 사선암 2008. 8. 10. 19:59

베이징 올림픽 주제가 You and me

我和你,心连心,同住地球村,

나와 너,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고

다 같이 지구촌에서 살아가지


为梦想,千里行,相会在北京。

꿈을 위하여, 천리길을 와서

베이징에서 만났네。


来吧!朋友,伸出你的手,

오라! 친구여! 너의 손을 내밀어다오 


我和你,心连心,永远一家人。

나와 너,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고,

영원한 한가족。


You and Me

You and me

From one world

We are family

Travel dream

A thousand milesMeeting in Beijing

Come together

Share the joy of life

Come on, friend

Together hand in hand

Come on, love

Together hand in hand

You and me

From one world

Forever we are one family 

 

 

제29회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에서 중국의 가수인 '류환'(劉歡)과 영국의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이 2008 베이징 올림픽 주제가를 함께 불렀다. 베이징 올림픽의 주제가인 ´너와 나(我和你, You and Me)´는 18년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도 주제가를 부른 '리우환'과 영국의 대표적인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Sarah Brightman)이 불렀었다. 특히 사라 브라이트만은 1992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도 테너 가수 '호세 카레라스'와 함께 주제가 ´영원한 친구(Amigos Para Siempre)를 부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