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산책/외국음악

Ishtar - Mille Et Une Nuits(천일야화)

풍월 사선암 2008. 3. 12. 23:53

 

 

"Voice of Alabina"

 

Ishtar는 이집트의 어머니와 모로코 출신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이스라엘이 탄생시킨 가수이다. Ishtar는 15살에 노래를 시작하였고 또한 연기도 하였다. 그녀가 파리에 정착한 이후 Kaoma의 리드싱어로 활동할 때, 프랑스 프로듀서의 눈에 띄어 이집트 음악과 플라멩코리듬이 어우러진 실험적 곡인 "Alabina"라는 곡을 이스라엘 출신답게 다양한 언어로 노래를 부르며 World Music의 새로운 얼굴인 Ishtar는 성공적으로 음악의 세상위에 첫 선을 그렸다. 싱글의 이름을 따서 "Alabina"라는 그룹을 만들었다.

 

"Alabina"는 유럽에서 80만장, 미국에서 30만장 이상 팔렸고, 또한 몇달 동안이나 World Music차트에 순위를 기록하기도했다. Ishtar, "Alabina"의 리드보컬인 그녀는 무려 5개국어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할줄 아는 국제적 감각을 지닌 여자다.

 

어릴때 이스라엘로 건너가 그곳에서 학교를 마친후 군에 입대해 공군에서 복무한 특이한 경험을 지니고 있다. 23살에 군생활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 카페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을 하다 프랑스로 건너가 공연하던 중 "Alabina"에 합류, 제의를 받게 된다. 이쉬타의 합류로 "Alabina"는 아랍음악과 플라맹코, 집시 음악을 한데 어우르는 독특한 음악색깔을 지닌 아랍팝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쉬타의 "Alabina"는 프랑스에서큰 인기를 얻게 되고 30대가 넘어서야 솔로음반과 "Alabina"의 음반으로 유럽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다. "Alabina"의 매력은 곧 이쉬타의 매력으로 변모된다.

 

이쉬타의 파워풀하면서도 아랍의 피를 이어받은 다이나믹한 아랍보컬과 섹시하면서도 신비로운 외모로 유럽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었고 이젠 그 인기가 미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스페니쉬 집시와 플라멩코, 이집트풍의 아라빅 음악을 한데 어우르며 매력적인 "아라빅집시 팝"음악으로 이끌어내는 이쉬타의 보컬에 한없이 빠져들게 된다.


Ishtar == Mille Et Une Nuits(천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