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생활/건강,의학

눈이 좋아지는 방법

풍월 사선암 2008. 1. 2. 15:23

sun

시력훈련을 통해 시력을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시력훈련은 매일 매일 빼먹지 않고 꾸준히 해야하며, 오랜 기간을 훈련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좋아진 눈을 생각한다면 그정도의 투자는 충분히 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시력훈련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중국식 눈체조 - 이 체조는 책을 많이 보시는 학생들과 컴퓨터를 많이 하시는 학생, 직장인 등에게 오는 눈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 주는 체조입니다. 지압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눈의 피로를 제거해 주는 효과와 시력저하 예방, 시력 회복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아주좋은 체조입니다.

 

눈이 좋아지는 눈체조

① 천응(川應)

② 정명(睛明)

눈썹에서 2~3Cm내려간 눈의 안쪽뼈에서 조금 패인곳

양쪽의 안쪽과 코 사이에 작게 패인 곳

엄지손가락을 천응에 대고 다른 손가락은 활 모양으로 구부려 이마 위에 놓는다. 이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이 천응을 눌러 문지른다.(64회)

오른쪽이나 왼쪽 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를 좌우의 정명에 대고 짚으면서 상하로 문지른다.(64회)

 

③ 사백(四白)

④ 태양(太陽)

⑤ 풍지(風池)

좌우의 검지와 중지를 모아 양쪽 코에 갖다 대고 중지를 뗐을 때 검지가 닿는 곳

눈꼬리와 눈썹의 중간 위치에서 귀쪽으로 조금 패인 곳(관자놀이)

귀의 바로 뒤에 있는, 뼈가 조금 튀어나온 곳의 하단과 목 뒤의 중앙에 잔머리카락이 있는 곳으로부터 엄지손가락 폭만큼 조금 올라간 곳을 이은 선의 중간점

엄지손가락을 아래쪽 턱에 대고 그 턱을 받친 후, 검지로 원을 그리듯이 사백을 눌러 문지른다.(64회)

좌우의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나머지 손가락을 가볍게 쥔다. 엄지로 태양을 누르면서 검지의 측면으로 눈의 상하를 문지른다.(64회)

중지와 검지를 붙이고 중지로 원을 그리듯이 풍지를 눌러 문지른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교대로

(64회)

 

⑥ 예풍(叡風)

⑦ 합곡(合谷)

 

*독서나 TV, 컴퓨터 작업을 하실 때에는 한시간에 5~10분 눈을 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쉬어 주실 때에 중국식 눈체조를 실시해 주시면 눈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며, 시력저하 예방과 시력 회복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인터넷 아이센타

귀의 바로 뒤에 조금 튀어나와

있는 뼈의 하단과 귓볼 사이에

조금 패인 곳

오른손 엄지 제 1관절의 손바닥 쪽에

생기는 가로 주름을 왼손의 검지와

약지 사이에 대었을 때 오른손 검지의 끝이 닿는 곳. (왼손의 경우 그 반대)

좌우 귓볼의 하단에 검지를 대고 좌우 동시에 귓볼과 같이

예풍을 눌러 문지른다.(64회)

좌우의 합곡을 각각 반대쪽 손의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문지른다.

(좌우 32회씩)

 

안근 강화훈련 - 눈동자를 돌려주어 안구운동을 통해 안근을 강화시켜주는 훈련이며, 모든 훈련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운동입니다.


눈가림법 - 두 손을 비벼서 손을 따뜻하게 해 준후 손바닥으로 안구를 누르듯이 눈에 대 주는

운동이며 이 운동 또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완법 - 창 밖의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봐 주는 운동. 창 밖을 볼 수가 없다면 실내의 가장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봐 주면 됩니다. 이 역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광욕법, 스윙법, 8자 스윙법 등도 집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이 외에도 난시훈련, 사시훈련, 인터넷 시력훈련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시력훈련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