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양식/경제,부동산

재테크에 실패하는 다섯 가지 이유

풍월 사선암 2007. 6. 28. 08:13

sun

재테크에 실패하는 다섯 가지 이유

 

가장 큰 이유는 목독이 없다는 이유로 재테크에 투자하지 않던 사람들이 일확천금을 단기간에 노리고 투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재테크라는것에 투자를 할 때에는 장기적은 안목을 두고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럼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5가지 이유가 뭘까요?


사람들이 재테크에 실패하는 다섯 가지 이유


첫째, '목돈이 없어' 투자하지 못한다.

사람들이 재테크를 하지 못하는 이유로 손꼽는 것이 바로 '돈이 없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변명은 한 번에 일확천금을 얻으려는 심리 때문이다.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체계적인 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진정으로 자수성가한 큰 부자들은 큰 상속을 받아서 막대한 돈으로 출발한 사람은 거의 없다.

 

둘째, '실패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큰 수익에는 큰 위험이 따르게 마련이다. 대다수 사람들은 모아둔 재산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실패를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더구나 실패했을 때 돌아오는 스트레스를 피하고 싶어한다. 성공자는 과정보다 수익이나 결과에 더 집착하는 사람들이다.

 

셋째, 자기만의 틀을 깨기 싫어하는 영토본능'에 집착한다.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젊은 날 들개처럼 돌아다녀야 한다. 그런데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가 익숙하기 때문에 살기 좋다고 한다. 그래서 집을 사더라도 바로 자신이 살던 동네에서 구하려 한다. 이런 영토본능에 사로잡히게 되면 부동산 투자에 실패할 수 있다. 영토본능에 사로잡혀 있지 말고 발바닥이 아플 정도로 돌아다녀라.

 

넷째,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보느냐'를 중요하게 따진다.

사람들은 과시하기를 좋아하고 저축보다 소비를 좋아하고 절약보다 낭비를 즐긴다. 부자는 자신의 본능을 조절할 수 있으며 고통스런 현실과 장밋빛 미래를 선택한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에게 강림한 지름신을 막지 못하고 실속보다 체면 차리기를 좋아한다. 요즘 사람들은 자신의 씀씀이를 줄이기보다는 품위 유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젊을 때 한 푼이라도 더 모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돈을 모으고 투자할 수 있는 기간은 생각보다 짧기 때문이다.

 

다섯째, '돈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고 확신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돈 버는 데 운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선뜻 투자에 나서지 못하는 것이다. 하지만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먼저 '나는 안돼'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려야 한다.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와 열등감은 부자가 되는 데 가장 큰 방해꾼이다. 부자들을 만나보면 그들의 관심은 '돈'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재테크로 돈을 좀 번 사람들도 그들의 목표는 '돈' 혹은 '부자'이다. 물론 처음부터 돈에 집중한 것이 아니라 재테크를 통해 돈을 벌면서부터 자신도 모르게 돈에 관심이 생기게 되고 돈 되는 정보를 좇게 된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은 열망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대로 이뤄진다는 말이 있다. 지금부터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주문을 걸어보자.